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3월 데이터 무료(3사 통신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by 이모정(이세상의모든정보) 2023. 2. 19.

3월 데이터 무료(3사 통신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l  "2023년 3월 데이터 무료"

요즘 스마트폰 없으신 분들이 없는데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2023년 2월 15일 통신 3사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3월 한 달 간 모바일 데이터를 추가로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하여 정부에서 민생 대책을 마련한 것입니다.

 

 

 

 

l  "SK텔레콤"

SK텔레콤은 가입자 중에서 만 19세 이상인 이용자 모두에게 데이터 30기가를 추가로 쓸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용자는 3G, LTE, 5G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대상이며 약 2천만 명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따로 신청 없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SK텔레콤 무제한 요금제 사용 고객은 제한이 있는 테더링이나 함께쓰기 데이터를 30GB 추가 이용 가능합니다.

 

 

l  "KT 통신사"

KT 통신사 또한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는 만 19세 이상의 고객이면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30GB가 자동 제공됩니다. 데이터 무료제공 프로모션에 대해 대상고객들에게 2월 말일 이전 문자를 통해 사전 안내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공되는 데이터는 4월로 이월되지 않고 3월1일부터 3월 31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l  "LG 유플러스"

LG 유플러스는 무료 데이터를 다른 회사와 조금 다른 방식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가입한 요금제 별로 데이터를 2배를 제공하며 만 19세 이하도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약 1,600만 명 정도 되니 좋은 취지로 기분좋게 제공하네요. 이미 데이터가 충분한 고객들은 태플릿PC 등의 다른 기기에서 나눠쓸 수 있는 테더링 데이터를 기본 제공량만큼 추가로(기본에서 2배)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좋은 소식이네요.

 

 

l  "OTT 서비스 고화질 동영상 보러가자!"

 

 

 

 

 

데이터 30GB 정도는 한 달 동안 웨이브,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주요 OTT서비스를 HD급 고화질 영상으로 30시간 가까이 시청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하니 영상을 좋아하시는 고객들에게는 기분좋은 소식일 수 밖에 없겠습니다. 데이터 무료제공을 시작으로 민생 안정 정책이 빛을 발휘하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