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주요 산업입니다.
이에 몇 가지 옥외광고
종류에 대해 정리해볼까 합니다.
1) 광고판
광고판은 일반적으로
주요 고속도로와 도로를 따라
놓여있는 큰 직사각형의 표지판입니다.
정적일 수도 있고 역동적일 수 있는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다가오는 행사나 신제품 또는
특별판매를 홍보하기 위해 종종 사용됩니다.
2) 건물 외관 현수막
현수막은 건물의 전체나 일부를 덮는
광고입니다.
새로운 영화 또는 선거 등을 위해
가시성 좋은 건물에 현수막을 설치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홍보효과는 좋지만
단기적으로 현수막을 한다면
비용이 크게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여야 할 것입니다.
3) 대중교통 광고
대중교통은 서울에서 특히 인기있는
광고의 형태입니다.
지하철 계단 또는 유동인구가 많은
위치에 광고를 하게 되며 그 비용 또한
굉장히 비싼 편에 속합니다.
또한 버스에도 광고를 하여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이나
평소에 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4) 디지털 사이니지
디지털 광고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전광판을 사용하여 동영상이나
LED 사인 등을 표현함으로써
고객들이 와닿을 수 있는 광고를
집행합니다.
가시성 있거나
디지털에 관심있는
청중을 대상으로 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5) 버스정류장 및 기타 조형물
거리에 있는 벤치, 키오스크
또는 버스정류장 등에 광고를 하는
방법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머무르면서
볼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배너광고
배너광고는 상점의 앞에 있거나
옆에 있는 광고입니다.
배너광고는 지나가는 사람들로 하여금
홍보효과를 줄 수 있고
행사를 빠르게 어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 풍선인형
풍선인형은 주변의 주의를 끌기 위해
사용됩니다.
주로 크기가 크고 팽창도 가능한
구조물입니다.
거대한 풍선에서부터
제품의 캐릭터를 부풀릴 수 있는
제품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것이
포함됩니다.
축제나 행사 등 다양한 야외 행사에
사용되는 것이 특징이며
주변의 이목을 끌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8) 게릴라 광고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파격적인 전략을 사용하는 옥외 광고의
종류입니다.
인도에 광고를 배치하거나
밤에 건물에 메시지를 투사하는(LED같은 것으로)
것까지 포함됩니다.
게릴라 광고는 말그대로 예상치 못한
광고 이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지만
논란의 소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옥외광고 같은 경우는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기 위한
광고의 종류입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소비자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여 브랜드와 맞는 광고를
집행한다면 분명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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