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점 위에 털 왜 날까?

by 이모정(이세상의모든정보) 2023. 2. 25.

점 위에 털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날까도 궁금하고 내 신체에 이상은

없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점 위에 털

 

아래 포스팅에서 점 위에 털이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점은 일반적으로 피부에 어둡고 작게

솟아오른 점으로 나타나는

흔한 피부얼룩입니다.

점은 보통 무해하지만 때때로

암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점의 크기나 모양, 색깔의 변화에

대해 관찰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점 위에 털이 나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점 위에 털 : 이유1

 

점은 멜라노사이트라고 불리는

세포의 단위로 구성되어 있는데,

멜라노사이트는 점에 색깔을 

부여하는 색소를 생산합니다.

 

이 세포들은 때때로 머리카락을

기를 수 있고 특히 두피나 얼굴에

점이 있고 그 점이 정상적으로

자라나는 부위에 위치한다면

더욱 털이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2) 점 위에 털 : 이유2

 

점 위에 털이 나는 이유는 사실

점 자체가 피부의 일종으로

신체의 어디에나 나타날 수

있고 털이 날 수 있는

세포들의 무리로

구성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3) 점 위에 털 : 이유3

 

점 위에 털이 나는 이유 세번째는

점은 때때로 모낭으로

둘러싸여 있다고 합니다.

모낭은 점 밖으로 머리카락이

자랄 수 있게 하기도 하고

특히 어두운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종종 발생한다고 하네요.

 

결론적으로 점 위에 털이 나는 경우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피부암의 일종인

흑색종의 징후일 수 있기 때문에

점을 주시하여 크기, 모양 또는

색깔의 변화를 지켜보고

계속 신경쓰인다면

바로 피부과에 가서

전문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